본문 바로가기

플레이보트 이야기/플레이보트 출장

[출장수리] 경북 포항에 모터보트 출장 정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보트입니다^^

 

몇일전 경북 포항에 계신 선주분께 엔진 시동을 걸려 있는데

전,후진 기어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간단한 부품들을 챙겨서 올라가 확인해 봤습니다.

편하게 수리할 수 있도록 보트를 미리 육상에 올려 놓으셨네요.

드라이브 계열을 하나씩 확인해 나가다보니

유니버셜 조인트가 부러져버렸네요.

엔진의 동력을 드라이브로 연결해주는 유니버셜 조인트는

보통은 고속으로 회전중

로프를 심하게 감아 순간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부러집니다.

 

벨로즈 고무가 씌워지는 케이스가 깨지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유니버셜 조인트가 부서지면 대부분의 경우 케이스도 같이 망가져

수리비용와 수리시간이 많이 들죠.

일단 부산으로 내려와 유니버셜 조인트을 조립하고

일정을 잡고 다시 포항으로 향했습니다.

기어오일을 미리 채워놓고 유니버셜 조인트를 조립합니다.

조립을 마치고 보트를 육상에 올린 김에

엔진오일, 필터, 아노드등 소모품들도 교체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다시 바다로 내립니다.

날씨도 좋고 바다 상태도 좋네요.

천천히 항을 빠져 나와 주행을 해봅니다.

동해의 맑은 바닷물.

전후진 모두 작동 잘되고

시원하게 잘 달리네요^^

시운전을 마치고 돌아오니 다른 보트들도 점검을 위해

대기 중이네요^^;;

다른 보트들까지 점검하느라 시간은 좀 지체되었지만

깔끔하게 수리를 마쳐서

기분까지 좋아지는 출장이었습니다.

 

선주분과 엔지니어 사장님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항상 안전 운항하세요~~

 

모터보트 출장 정비도 역시~~

플레이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