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보트 이야기/보트정비 및 수리

[보트정비] 세일보트 실내등 LED 전구 교체

오늘은 세일보트의 실내등을 LED 전구로 교체했습니다.

기존에도 전기 절약을 위해 LED 전구를 사용했지만 와트(W)수가 낮아서 좀 어두웠습니다.

[기존의 세일보트 실내등 LED 교체] 포스팅 보기

 

전기절약도 좋지만 해가 지면 실내가 너무 어두워서 좀더 밝은 LED 전구로 교체할려구요.

아래 LED 전구는 5와트(W)인데 현재 동급 사이즈 중 가장 밝은것 같습니다.

세일보트 천장의 메인등인데요.

나사 두개면 쉽게 뚜껑을 열 수 있고 LED 전구 중간줄의 양끝에 뽀족하게

뛰어나온 부분을 양끝 구멍에 맞도록 꽂아주면 설치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뚜껑을 닫기 전 전구를 켜봅니다.

쬐~~끄만게 정말 밝네요. 굿~~!! 굿~~~!!

뚜껑을 닫고 마무리합니다.

아래 사진은 밖에 해가 조금씩 지기 시작할때 찍은 사진인데요.

조금만 전구 하나 켰을 뿐인데 실내가 엄청 환하죠? ㅎㅎ

얼마전 작업 들어왔던 야마하 FR 25의 실내등도 같은 LED전구로 교체 해주었습니다.

정말 밝죠?

전기 절약도 하고 밝기도 좋아지고...

역시 요즘은 LED가 갑입니다!!!

 

켜진등을 계속 바라보니 갑자기....

아이언맨이 생각나네요^^

아이언맨의 아크원자로!!!

영화 촬영때 슈트 안에 전구도 같은 건 아니겠지만 LED를 쓰겠죠? ㅎㅎ

손쉽게 할 수 있는 보트 D.I.Y.!!!

소중한 내 보트를 위한 정비~~

보트 정비도 역시!!

플레이보트 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