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보트 이야기/보트정비 및 수리

[보트정비] 야마하 모터 보트 환풍구 교체

안녕하세요~~ 플레이보트입니다~~~!!

오늘은 야마하 모터보트에 있는 환풍구를 교체했습니다.

 

야마하 보트의 환풍구는 종류가 많은데요.

야마하 FR25의 환풍구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으며

주로 배터리룸이나 엔진룸등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배터리룸의 바깥쪽이 이렇게 붙어있는데요.

오랜 시간 강한 빛과 염분에 노출되면 알루미늄 환풍구의 표면이 거칠어지거나

금이가서 갈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풀어서 확인해보니 안쪽은 부식이 많이 진행되었네요.

일본 야마하 대리점에서 주문한 새 환풍구가 도착했습니다.

포장지를 뜯어서 보니 엄첨 반짝거리네요 ㅎㅎ

아까 뜯어낸 자리에 다시 부착합니다.

볼트 4개로 부착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교체 하실수 있죠.

아래는 교체 전후 비교 사진입니다.

환풍구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보트가 상당히 깔끔해 보이죠?

멀리서 보면 환풍구만 보이겠네요 ㅋㅋㅋ

 

소중한 내 보트를 위한 관리~~!!

보트 관리는 역시!!!

플레이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