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보트 이야기/보트정비 및 수리

[보트정비] 야마하 모터보트 오래된 정박등 (LED전구) 교체

안녕하세요~~ 플레이보트 입니다~~!!

오늘을 야마하 보트의 정박등 케이스을 교체 하려고 합니다.

LED전구도 포함해서 말이죠 ㅋㅋ

아래 사진은 야마하 FF20의 정박등인데요.

오랜시간 강한 빛과 소금기 가득한 바람을 맞다보니 누렇게 변해버렸네요.

지난번에 일본에서 구입한 정박등을 드디어 오늘 개봉합니다.

요즘은 LED타입으로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기존의 필라멘트 타입의

항해등, 정박등을 구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필라멘트 타입의 정박등이 뻔쩍뻔적 하죠 ㅎㅎ

필라멘트 전구도 LED 전구로 교체 할 겁니다.

우선 항해등의 전구도 LED로 바꾸기 위해 뚜껑을 열어줍니다. 

조그만 필라멘트 전구를 살짝 아랫쪽으로 누르면서 돌려주면 쉽게 빠집니다.

다음은 항해등과 정박등용 LED 전구로 교체합니다.

[보트 마린용 항해등 & 정박등 LED 전구]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입하기

요즘 대세인 LED 전구는 일반 전구에 비해 최대 80%까지 에너지를 적게 소모하는

저전력 고효율 제품으로 수명도 일반 전구보다 길죠.

아무튼 보트에는 이래저래 유용한 부품입니다.

스위치를 올려 확인해봅니다. 잘 켜지네요.

다음은 오늘 작업의 메인인 정박등 케이스와 LED전구를 교체했습니다.

정박등 역시 불이 잘 들어오네요.

플라스틱 케이스가 누렇게 변해 빛이 잘 보이지 않았던

정박등을 교체하고 나니 속이 시원하네요 ㅎㅎ

 

보트 정비는 역시~~

플레이보트 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