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트쇼(BOATSHOW)/2017 부산국제보트쇼

[부산보트쇼] 2017 부산 국제 보트쇼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보트 입니다.

어제 개막한 제 4회 부산국제보트쇼에 다녀왔는데요.

같이 둘러보시죠~^^

 

[2017 부산국제보트쇼 행사일정]

3월 23일(목)부터 3월 26일(일) 총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과 수영만 요트 경기장

 

주차비가 무료인 수영만 요트경기장에 차를 주차하고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해서 벡스코에 도착했습니다.

2017 부산국제보트쇼 기간 내에

실내 전시장인 벡스코 제1전시장과 야외 전시장인 수영만 요트 경기장을

20분 간격으로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우선 실내 전시장 부터 가봅니다.

일찍부터 오신 분들이 입장권 판매 부스에서

입장권 구입을 위해 기다리고 계시네요.

부스 옆에 있는 배너를 보니

벡스코 공식 어플을 설치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지난번에 '캔고루'라는 사이트를 통해

미리 사전 관람 등록 신청을 해서 무료초청장을 받았습니다. 

자 그럼 들어가 볼까요~~

행사 첫날에다 점심시간대다 보니 관람하시는 분들이 많이 안계시네요.

천천히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현대 요트에서는 50피트급 BAVARIA 파워보트와 세일보트를

전시하고 있구요.

직접 올라가서 선실 내부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요트 전문 제작 회사인

BAVARIA의 [CRUISER 46]

각진 남성적인 외관이 클래식한 느낌의

BAVARIA [52MC Fastlane]

올해 더 큰규모로 참석한 말리부 보트(Malibu Boats)

말리부 보트 중 가장 럭셔리한 보트라 불리는

말리부 [뉴 알파 M235]

파워풀한 말리부 V8 엔진, 575마력의 파워!!

다양한 수상 레저 스포츠와 잘 어울리는

말리부 [22"MXZ]

유압 파워 웻지 II 하이드로포일 시스템 작동 시

큰 파도를 생성할 수 있어 스릴을 더합니다.

국내 보트 제조 업체와 엔진 제작 회사들도 참가 했네요.

국내 FRP 보트 제작 회사인 광동FRP가

해양레저장비 통합브랜드인 베리아(VERIA)라는 이름으로

직접 제작한 보트들을 전시하고 있네요.

멋진 디자인과 데칼로 시선을 끄는

베리아 [BlueWay 26]

강력한 알루미늄 바디를 자랑하는

[MAGNUM] 라인업

중앙 메인 무대에서는 각종 행사와

마린룩 패션쇼가 열리다고 합니다.

전시장 뒤쪽으로 보트 오픈 마켓이 있어

중고 보트를 직접 눈으로 보며 계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정리되어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

보트 오픈 마켓의 중고 모터 보트들

외관은 웨이크 보드와 많이 닮아 있지마

자체 엔진이 있어 자가 동력을 질주 하는 [제트 서프(JETSURF)]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이미 외국에선 레이싱 대회까지 열리는

인기 레저 스포츠입니다.

 

[모토서프 월드컵 하이라이트 영상]

        

키마위크 2017(KIMA WEEK 2017) 부스에는

보트 조종 시물레이션 장비가 설치되어

여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네요.

뒤어서 보니 배경이 실제 광안대교 주변을 그대로 재현해

실제 광안리 앞바다를 주행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재밌겠네요^^ 

전기 모터와 결합해 소형 보트가 된

카약도 보이구요.

제가 항상 배우고 싶은 서핑 업체들도 많이 참가 했네요.

삐까뻔쩍한 서핑보드들을 보니...

올해는 정말 배우러 가야겠어요...^^;;

실내 전시장 관람을 마치고 다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야외전시장이 있는 수영만 요트경기장으로 왔습니다.

 

야외전시장은 실제로 물위에 떠있는 보트들을

관람하고 체험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안전을 위해 꼭 운영본부에 들러

구명조끼를 착용하시고 둘러보세요~

아직도 한장 준비 중이네요.

엄청난 크기의 [더베이 101 카타마란 요트] 

작년 보트쇼에 비해 다소 볼거리가 줄어들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일반 관람객들이 좀 더 보트와 요트를 쉽게 접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무튼 이번 주말, 바람도 쉴 겸

2017 부산 국제 보트쇼 관람 어떠세요?

 

보트 관련 소식은 역시~

플레이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