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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보트의 엔진 교체로 인해 덩그러니 걸려있는 닛산 선외기 엔진을 짬짬히 정비할까 합니다.
RPM 게이지와 키박스가 세트로 있어 그냥 놔두기는 좀 아깝네요.
잘 정비해서 좋은분께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할 계획입니다.
우선 오늘은 카브레터 부터 청소 할려고 합니다.
앞쪽에 보이는 공기통(?)을 때어내고 카브레터를 순서대로 뜯어냅니다.
이놈도 세월의 흔적에 찌든 기름 때가 여기 저기 보이네요.
바닥에 기름을 흡수하는 부직포를 깔고 카브레타를 잘 눞혀 놓습니다.
하나씩 분해하여 카브레터 청소 스프레이로 깨끗히 뿌려주고 에어건으로 찌꺼기들을 속 시원히 불어줍니다.
잔잔한 부속들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떨어뜨리거나 도망가지 않도록 잘 달래줍니다.
이제 마지막 놈입니다.
때 빼고 광낸 후 다시 정렬하여 누워 있는 카부들...
마지막으로 다시 조립을 해줍니다.
정말 깨끗해졌습니다.
내일은 나오지 않는 냉각수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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