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트이야기/High Pitch ONLINE(일본)

[하이피치] 토요타 마린 PONAM-28V 인프레션 (トヨタマリン PONAM-28V インプレッション)

프리미엄 스포트 크루저 토요타 마린 PONAM-28V

 

 

 

대망의 신형 보트가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2016년 10월 토요타 마린에서 PONAM 31 이후 처음으로 뉴 모델 'PONAM-28V'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트는 뛰어난 가속감과 승차감을 실현 한 높은 주행 성능을 물론, 캐빈의 고급스러움과 거주성을 특징으로 [프리미엄 스포츠 크루저]를 개발되었으며, 얀마와 공동 개발에 의해 태어난 새로운 감각의 승차감을 맛 볼 수 있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선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보트의 헐은 FRP, 알루미늄 재료, 카본 섬유의 3종류를 균형있게 사용하고, 형상 설계의 자유도가 높은 FRP를 기반으로 수직 보강 부재의 상부에는 충격이나 진동을 흡수하는 알루미늄 재를, 배 밑바닥에는 카본 섬유를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알루미늄 헐에 비해 강한 강성을 가지며 (FRP 헐에 비해 약 7배, 토요타 추정치), 선체의 중량의 경량화 (알루미늄 헐에 비해 약 10%감소, 토요타 추정치)를 실현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알루미늄 헐보다 활 주면의 추진 저항을 줄인 선저 형상을 채용하고 있어 매우 부드러운 승차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바우데크는 아름다운 곡선을 따라 배치. 처마는 길이와 너비가 확보되어 햇볕이나 비를 막아줍니다. 외부데크에 2스테이션 TVAS(앵커 조종 창치, 옵션)를 장착.

외부데크의 넓은 공간은 낚시도 문제 없고. 씽크대와 접이식 상판, 샤워기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PONAM-28V 엔진은 랜드 크루즈 프라도(해외)의 3.0L 직렬 4기통 직분사 디젤 엔진을 선박에 튜닝한 것으로 높은 출력, 낮은 방출, 높은 연비, 저진동, 저소음이 실현 되었습니다.

PONAM-28V는 선수의 바우스러스트는 선체의 좌우의 위치를 제어하고 선미의 드라이브 유닛는 선체의 전후 위치를 조종합니다.

또한 외부데크에 TVAS(앵커 조종 장치) 장착이 가능해, 사용자의 낚시 효율을 비약적으로 올려줍니다.

선미 측에 바람과 조류를 감시하여 바람과 조류의 방향을 향해 일정한 위치에 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엔진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기술을 응용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제습 기능이 있는 마린 에어컨도 포함하고 있으며, 창문의 서림이 억제되어 편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창의 크기도 크고 낚시에 최적. 엔진은 260PS의 디젤 엔진 탑재. 선미 수영 플랫폼도 폭이 넓고, 부두에서의 승하차도 원활.

 

실제로 PONAM-28V를 수면에서 주행해보면 매우 생동감이 있고, 스티어링을 잡는 설레임도 제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파도나 너울에도 부드럽고 좌우의 흔들림이나 진동도 없습니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헐의 매우 매끄러움과 저저항 주행, 선체의 강도를 실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트의 주행면에서의 특징을 쉽게 형용한다면, 고속 주행시의 안정성, 유연성 높은 핸들링, 스트레스 프리의 승차감입니다.

이것이 꼭 시승회 등으로 채감해 주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주행 성능 외에도 주목하고 싶은 것은 자동차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3D 곡면에 의해 입체적인 형태와 곡선미가 추구되는 선체 디자인이다. 

 

 

바우선실은 깔끔하고 럭셔리 한 인테리어. 기능적인 미터 디스플레이 채용. 캐빈에서도 TVAS를 조작 가능(옵션).

식탁 테이블로 대화 공간으로 최적. 긴 벤치 시트도 안정감 양호. 화장실은 폭과 높이 충분.

 

부드러운 선과 역동적인 라인이 훌륭하게 조화를 이루어 멀리서 보아도 PONAM(포남) 시리즈의 보트라고 인식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캐빈은 전체적으로 흰색의 깔끔함으로 폭, 넓이 모두 해방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레이아웃으로 거주성을 높였으며, 조용한 객실에서 편안한 크루징이나 손님과의 대화를 즐길 수 있다.

액티브하게 혹은 우아하게 즐겨도 어느쪽이라도 PONAM-28V가 높은 만족감을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신형 PONAM(포남)이 마침내 배일을 벗었습니다.

 

프리미엄 스포트 크루저 토요타 마린 PONAM-28V (TOYOTA MARINE PONAM-28V)

본체 메이커 희망 가격 ¥ 23,200,000(세금 별도)

길이 : 9.14m   전폭 : 3.16 엔진 형식 : M1KD-VH   엔진 출력 : 260마력   사용연료 : 경유

헐 : 토요타 하이브리드 헐     연료 탱크 용량 : 330L   청수 탱크 용량 : 56L

정원 : 12명   항해 구역 : 한정 연해

 

[내용 출처 및 High Pitch Online 원문 보기]